AngelCare
System

모니터링 시스템, 장애접수 및 관리 콜센터 시스템, 원격관리시스템, 유지보수서비스로 구성되는 angelCare는 고객, 콜센터, HELPDESK, 지역서비스센터를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관제시스템, 장비의 상태를 점검하는 자가진단에이전트, 필수 관리요소에 대한 통합모니터링 구축을 통하여 고객 사 IT 운영의 인프라를 완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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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ucture

통합관제센터는 POS에 설치된 agent를 이용하여 POS 및 주변장비들의 상태들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원격처리를 가능하게 하고 표준 API의 제공으로 다양한 장치들과 연결이 가능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angelAgent

  • 자가진단
  • 설정정보
  • 운영정보
  • 성능정보
  • 상태정보

Standard API

POS H/W

Console

  • Comm.
  • DBMS
    (ORACLE)
  • Agent 정보 보호
  • Agent 로그 관리
  • Agent 연결 유지
  • Console 명령 전달
  • Agent 연결 상태 관리

Console

  • 관리콘솔
  • 모니터링
  • 화면제어
  • 파일배포
  • 전원제어
  • 환경설정
  • 메시지 전달
  • 예약작업

angelDesk

  • Mobile-Desk
  • 업무관리

Configuration

angelAgent
Self-check & Communication agent

관리하고자 하는 장비에 설치되며 “시스템 자가진단(self-Check)”, “설정정보수집”,
“운영정보수집”, “성능정보수집”, “상태정보수집”, “정보전송”, “원격명령수신” 기능을 수행

Main Function

자가진단
POS 주변장치(프린터, 스캐너, 돈통, …)의 연결상태에 대한
검사 수행 및 결과데이터 전송
설정정보
장비 기본정보, OS 설정정보, 네트워크 설정정보 조사 및 데이터 전송
운영정보
장비 설치 SW리스트, 실행 SW리스트, 장치리스트, 프로세스리스트, 서비스리스트 조사 및 데이터 전송
성능정보
장비 CPU 사용률, Memory 사용률, Hard Disk Drive 사용률 조사 및 데이터 전송
상태정보
장비 시스템로그, 어플리케이션로그 조사, 주변장치 연결상태, SW상태 확인 및 데이터 전송

Agent 지원

OS
Windows 2003,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SW
– SISNET AngelMart, AngelFood 연동
– APP 연동 위한 DLL 제공

angelAgent 동작방식

angelcare-agent

angelCare
Remote Control Management

통합관제에이전트가 설치된 장비에 대한 모니터링, 원격제어, 원격관리 시스템.
장비 구성에 대한 정보 및 발생로그에 대한 뷰어와 원격작업을 위한 기능(화면제어, 파일배포, 전원제어, etc…) 제공

주요기능

관리콘솔
전체 시스템 그룹화(계층) 관리.
운영현황 집계, 상태 표시. 시스템옵션 설정
모니터링
파일배포, 전원제어 등 일련의 작업에 대한 예약실행기능 제공. 작업결과(명령수행여부)확인
화면제어
원격 장비의 윈도우화면을 실시간으로 제어
원격 장비의 해상도 지원
파일배포
다수 장비에 대한 파일배포, 배포결과 조회
원격 장비에 대한 파일 Upload, Download UI 제공
전원제어
장비 전원 ON (WOL 기반 SW구현)
장비 전원 OFF, 장비 재시작(Rebooting)
환경설정
원격 장비 환경설정(IP, 방화벽사용여부 등) 변경
사용자 생성관리, 공유 디렉토리 설정, 생성, 삭제 등
메시지전달
선택된 다수 장비에 메시지 전달(팝업윈도우 생성) 기능
예약작업
파일배포, 전원제어 등 일련의 작업에 대한 예약실행기능 제공. 작업결과(명령수행여부)확인

angelCare 화면구성

  • solution_list_img_01
    모니터링(장애속보)
  • solution_list_img_03
    관리콘솔
  • solution_list_img_06
    에이전트정보
  • Work Scheduler
    작업스케줄러
  • File Distribution-remote explorer
    파일배포-원격탐색기
  • Screen control
    화면제어

angelDesk
Helpdesk, Mobile-Desk, Smart Phone App

시스템에 의한 자동접수, 고객 전화접수 등 장애상황에 대한 접수관리 시스템으로, 통합관제센터 Helpdesk로 접수된 내역은 각 지역서비스센터 고객담당엔지니어에게 직접 연결(Mobile-Desk)되며, 모든 처리현황은 관제센터의 전광판을 통해 관리됨.

주요기능

접수관리
CID(발신자번호정보) 를 이용한 고객정보 자동조회
고객 요청(장애)의 접수, 처리, 조회
업무관리
고객 방문서비스 담당 엔지니어 지정, 업무통보
업무처리과정 관리,
Mobile-Desk
엔지니어 업무진행 현황관리
엔지니어 위치정보, 구간 이동정보, 처리결과리포트
SMS
업무처리 현황에 대한 진행상태를 고객에게 알림
접수, 업무배정, 처리결과에 대해 SMS(문자) 전송
자동접수
통합관제시스템 모니터링에 의해 장애가 자동 감지 감지된 장애는 관리 레벨에 따라 시스템에 자동 등록
업무전달
업무 진행에 필요한 참고사항 기록 및 전달
이슈등록, 지시사항 등록, 특이사항 기록
관제실 전광판
긴급장애 발생여부 감지, 경보기능
MAP UI, 지역별 현황, 통계그래프

angelDesk 화면구성

solution_tab3_img

angelCare Configuration

Benefit

  • 안정된 H/W와 S/W를 통한 추가 매출과 이익 창출
  • 장치 및 자산 관리
  • 대리점들의 충성도(Loyalty) 향상
  • 신속하고 정확한 유지보수와 고객 만족도 향상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원격 제어 시스템